[돌]-유머♡ ♡엽기-

거짓말 할때 행동거짓

굴러온돌 2009. 6. 14. 15:19

 

 

사람들은 입으로는 거짓말을 천연덕스럽게 하더라도, 몸은 거짓말을 잘 못한다고 하네요!

 

시선처리

- 거짓말할 때 : 눈을 자주 깜빡이게 되고, 평소보다 눈을 크게 뜬다고 합니다.

- 슬플 때 : 시선이 아래쪽으로 내리게 되어 되내이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 수치심, 죄책감을 느낄 때 : 시선을 아래쪽이나 한쪽 방향으로 시선을 돌린다고 합니다.

 

웃는모습

- 거짓말할 때 : 눈 밑과 눈썹이 움직이지 않는 전형적인 '눈이 웃지 않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 진심으로 웃을 때 : 눈꼬리가 내려가고, 입꼬리가 올라가는 전형적인 미소지요.

 

몸의행동

- 거짓말할 때 : 어깨를 으쓱거리거나, 말을 할때 무의식적으로 뭔가로 입을 가리는 행동을 반복한다고 합니다. 입을 가리는 행동은 입으로 하는 거짓말이 상대방에게 들키지 않도록 하려는 무의식적인 행동이라고 하네요~!

 

호흡변화

- 거짓말할 때 : 거짓말을 함으로써 생기는 여러가지 감정이 있는데요.

'들킬지도 모르는 마음에서 오는 두려움', '남을 속인다는 흥분감과 죄책감' 등으로 인해 호흡이 빨라지고, 침을 자주 삼키게되고, 땀이 나기도 한다네요.

 

 

 

뽀나스로~~

적중률 5%의 혈액형별 거짓말할때, 들켰을때 반응입니다~

 

(5%인 이유는 A형임에도 B형특징을, B형임에도 0형 특징을 내기도 하죠. 즉~ 재미로 보시라는것~!)

 

A형은 완벽주의를 추구하며, 겉으로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그렇기에 완벽하고, 감정조절하는 모습을 소심하다 라고 오해당하기도 하지요~

이렇게 완벽함을 추구하다보니 거짓말을 할때도 남들과는 사뭇다르게~

탄로났을 경우를 미리 대비하여 변명거리를 준비하는 철저함을 보인답니다.

하지만, 거짓말이 탄로나게 되면 상대방이 자신이한 거짓말에 의해 자신을 좋지않게 보는걸로 생각하여 혼자 괴로워하고, 우울해하는 특징이 있다고 하네요.

이런 A형의 마음을 헤아려주어 너무 '거짓말'에 대해서 몰아붙이지 마세요.

너무 몰아붙이게 되면 잘못한것을 떠나서 화난감정을 당신에게 표출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ㅎㅎ

 

B형은 즉흥적이며 자신의 기분을 숨기지 못하는 감정이 절로 표현되는 스타일입니다.

그렇기에 거짓말을 하더라도 즉흥적으로 하게되고 탄로나기도 쉬운 사람들이죠~

성격도 그 만큼 낙천적이라 거짓말이 탄로가 나더라도 '에이~ 어떻게 돼겠지 뭐~'라는 식으로 지나고,

거짓말도 즉흥적이라 앞뒤가 안맞기에 금방 탄로나게되면 솔직하게 털어놓고 사과한다고 하네요.

물론 거짓말에 대해서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지만~? 죄의식은 별로 느끼지 않는 극 낙천주의라고 합니다 ㅎ

 

O형은 말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당시 상황에서 거짓말이 필요하다고 느껴지면 천역덕스럽게 거짓말을 잘하는데,

워낙 말에 대해서 신경쓰지 않다보니 거짓말도 단순해서 금방 티가 난다고 하네요~

하지만, 거짓말한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며,

사과의 의미로 뭔가를 선물하는 등의 표시를 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ㅎ

 

AB형은 거짓말은 거의 하지 않지만, 하게 된다면 애매한 말로 미리 탈출구를 파놓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AB형의 거짓말이 애매한 말로 대화를 하다보니 거짓말이 유난히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사람들이구요.

애매한 거짓말에 대해서 케묻게 되면 '변명'을 계속 하게 된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애매한 말에 대해서 핀잔을 주면 오랬동안 죄의식을 겪기도 한다네요;;;

'[돌]-유머♡ ♡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험천만 한 묘기!  (0) 2009.07.29
시원한것 한잔 드시고.....  (0) 2009.07.16
이럴수가..  (0) 2009.04.27
오늘밤만은 우리 꼭꼭 같이 자자 .. 같이 자자 .. 응! 응! 응!  (0) 2009.02.05
배신자^^  (0) 2009.01.13